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채팅상담 채팅상담 채팅상담 챗봇안내 챗봇안내 챗봇안내

VOC 공개 목록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여객서비스, 공항시설이용에 관한 고객 여러분의 불만사항,제안 등의 내용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 소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인에 대한 비방,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 요구, 반 사회적 내용, 기타 장난 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의 내용은 민원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및 민원 내용은 정보 주체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 17조 및 71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비공개 요청 시에는 타인이 내용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유*님의 고객의 소리 입니다.

제목, 발생지(공항), 등록일, 처리상태, 답변필요여부, 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된 표입니다.
제목 항공보안파트너스 사업장 비리 신고 및 내부 부실조사, 직장내 괴롭힘, 한국공항공사의 관리감독 태만을 신고합니다.
발생지(공항) 본사(Headquarter) 등록일 2021-10-22 23:43:11
처리상태 완료 답변필요여부
내용

문제를 공식적으로 제기 할 수 있는 곳이 여기 밖에 없어서 여기에 적습니다.

저는 한국공항공사 자회사 항공보안파트너스에 근무하는 직원입니다.
어디 사업소는 적지 않겠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 안전보안본부장님까지 보고 들어간 사항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공항공사와 항공보안파트너스는 내부문제를 인식하고도 3달동안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없어 보입니다.
한국공항공사와 항공보안파트너스는 "공직유관단체" 입니다. 공공의 안전과 서비스, 청렴 및 행동강령을 지켜야 하는 단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뜻고 무색하게 내부 비리와 부조리, 감사 및 문제 처리 방식이 어긋나기에
공식적으로 아래의 문제를 제기하오니 해결 또는 처리방법을 신속하게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쓴 문제 제기사항은 항공보안파트너스 감사실에서 문제점을 파악, 자료 증거 및 확보 방법을 보고 한 건입니다.

1. 2020년 1월 ~ 2021년 8월까지 자행된 자회사 직원들의 근무지 이탈 및 정상적인 근무 하였다는 허위보고를 통한 정상월급 부정수급
(항공보안파트너스는 한국공항공사를 통해 인건비를 받습니다. 그 인건비는 기재부에서 예산 책정한 돈, 즉 세금입니다.)
(자체보안계획에 위반됩니다. 하지만 특수경비원이 근무시간에 무단 이탈을 하고도 자회사에서 처리를 못합니다.)


2. 2020년 7 ~ 2021년 8월 기간동안 자회사 직원에 의한 업무PC에 성인물, 불법 토렌트 다운로드 건
(업무PC 악성코드에 감염되고 이러한 감염된 문서를 한국공항공사, 항공보안파트너스 내부망 보안에 구멍이 생깁니다.)

3. 위 부패행위 신고, 부패행위 신고로 인한 직장 내 괴롭힘, 부패행위 및 작장 내 괴롭힘 신고자에 대한 보호조치 불이행
(이로 인해 집단 따돌림, 내부 조사중에 흘러나온 신고자 신변 보호조치 불이행, 제3자에게 신고내용 누설)

4. 그외 기타사항
2021년 10월 22일 공항공사 사업소 내 보수공사로 인한 폐자재 중 상당수의 보조 피뢰침(구리) 공항공사 승인 없이 자회사 직원이 무단 반출
(공항공사 감독자에게 보고된 사항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제기 한 것이 2021년 8월 10일이며 현재까지 아무런 결과 및 조치가 없습니다. 직장 내 괴롭힘 타기관 신고로 오늘 이제서야 인사노무팀에서 처음 왔으며 그 전에는 조사도 시작 한 것이 없습니다.

한국공항공사 담당자에게 여쭙니다. 자회사의 일이기 때문에 감사 조사 끝날때 까지 아무런 조치를 할 수 없습니까?
자회사 위탁관리 표준과업내용서 제 24조 인력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르면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등 인력 운영과 연관된 제반 관련 법령 준수 하도록 하고 있어 관리감독에 책임에 있지 않습니까?

오늘 자회사 감사실, 인사직원에게 만나서 확인했습니다. 위 인원들은 갔다는 것에 모두 부정하고 있고 CCTV 열람도 동의를 안해줘서 할 수 없으며 출입기록도 확보가 불가능하여 징계가 힘들다고 합니다. 도대체 3달이 다되도록 어떤 노력을 헀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항공보안파트너스 감사실 담당자는 조사를 늦추고 CCTV 확보를 늦게하여 실질적인 해당기간을 볼수 없어 증거가 없다고 당당하게 이야기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8월 말 요청, 9월 말 방문하여 확인하는게 말이 됩니까?

해당 사업소 지원총괄부에 9월 초 CCTV공사로 자료 유실 될 수 있으니 보존해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만 자료보존 안돼 있어 지워진 상태입니다. 직무 유기 아닙니까? 또한 항공보안파트너스 감사실도 10월 초에 CCTV 보러 왔으니 당연히 자료가 없겠지요.

오늘 자회사 인사노무팀이 와서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서 묻더군요. 3달 동안 처음 조사 온겁니다. 근데 온 이유를 압니다. 10월 29일날 타기관에 가서 대응을 잘 못하면 과태료를 내기 때문에 저에게 온겁니다.

안전보안본부장님. 그리고 자회사 관리부 담당자님, 이러한 사실을 알고서도 위 직원들에게 한국공항공사 관련된 시설보안을 맡기시겠습니까? 비상사태에도 근무자가 없어 상위 기관에서 책임을 크게 물을 때 그때 외양간 고치시겠습니까?

그들이 근무지 이탈하고 허위로 정상월급을 받고 나가는 돈은 한국공항공사에서 나오는 겁니다. 한국공항공사는 기재부에서 받은 예산을 이렇게 쓰이시는건 알고 계십니까?

저는 항공보안파트너스에 근무한다는 사실이 이제는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이러한 사람들과 같이 일한다는 것에 자존심이 상하고, 담당 공항공사 감독관들은 방관하고 있으며, 자회사는 처리할 능력 자체가 없습니다.

항공보안파트너스의 모토는 "모두에게 안전을, 고객에게 감동을, 직원에게 긍지를" 입니다. 이제 긍지도 없고 창피해서 일 못하겠습니다.

금일 상위 기관에 조치 전화 받으신 것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큰기대 안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어디까지 갈지 확인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50331065200054
인권위 "감사 위한 CCTV 확인요구 정당한 업무행위"

https://www.yna.co.kr/view/AKR20190110152700004
법원 "감사 목적 CCTV 영상 활용, 위법 아냐"

https://www.yna.co.kr/view/AKR20211022037200064?input=1195m
"수당 도둑질 뿌리 뽑겠다" 옥천군 청사에 CCTV 12대 설치

도대체 한국공항공사, 항공보안파트너스는 공공의 안전, 청렴한 직원윤리보단 일이 커지면 자기 앞가림만 신경쓰는 회사입니까?
도대체 뭐가 무서워서 쉬쉬하고 덮을라고만 합니까?

자세항 사항은 해당 사업장, 회사를 통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에 대한 한국공항공사의 입장을 듣고 싶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답변일, 담당부서, 답변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되어 있는 답변정보 테이블입니다.
담당자 김혜지 답변일 2021-10-26 18:12:18
담당부서 자회사관리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공항공사 자회사관리부 김혜지입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항공보안파트너스 사업장 비리 등”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항공보안파트너스(주) 내부 인사와 관련된 사안은 항공보안파트너스(주) 감사실에서 자체 감사 중에 있으며, 해당 건에 대해서는 공사의 직접적인 조치 및 답변이 곤란합니다.

따라서 항공보안파트너스(주)에 해당 민원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여 답변 드리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 외 공사의 관리ㆍ감독과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사실여부를 확인 중으로 위법, 부당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할 계획입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항공보안파트너스(주) 감사실 금병창 대리 (02-6434-1304)
* 한국공항공사 감사실 김혁 차장 (02-2660-2023)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만족도 정보 입니다.

만족도 매우 불만족 불만족 사유 불성실한 답변
불만족 내용 공사와 자회사 관련 공사 이익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자회사 관리부가 항공보안파트너스 경영에 개입하면서 관리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자회사 일이라고 딱 잘라 말하시는군요. 답변 잘 들었습니다. 여기를 떠나서 상위 감독기관에게 문의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평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