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기업성장 응답센터 기업성장
응답센터

  • CEO 메시지
  • CP 개요

‘공정실천의 날’ CEO 자율준수(CP) 실천 메시지

임직원과 함께 공정한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사장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 윤형중 사인
한국공항공사 사장 윤형중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공항공사 사장 윤형중입니다. 오늘은 ‘KAC 공정실천의 날’입니다.

한국공항공사는 4월 1일을 ‘공정실천의 날’로 정하고 全 임직원 공정거래 자율준수(CP) 인식 내재화를 통하여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이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으로 교육, 감독 등을 통해 불공정거래와 관련한 위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기업의 손실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2019년도부터 ‘KAC 규제혁신위원회’를 통해 여객, 임차인, 협력기업과의 거래관행에 대한 진단 및 선제적 개선을 주도해왔습니다.

2022년에는 임대보증금 산정방식을 개선하여 임차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협력기업에 안전관리비용을 전가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등 37건의 공정거래 과제를 개선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우리의 규제혁신 노력은 계속 될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투명·공정한 기업경영의 시작은 CP준수입니다. 건강한 지배구조(G) 확립과 CP준수를 위해 실질적 활동 확대와 자발적인 참여가 담보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를 포함한 경영진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CP)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겠습니다.

‘초융합 글로컬 공항그룹’으로서 4차 산업혁명과 우주항공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E(환경)·S(안전)·S(사회)·G(지배구조)경영을 적극 추진하여 윤리와 신뢰, 준법, 투명경영의 날개를 힘차게 펼쳐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한국공항공사 사장

윤형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