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기업성장 응답센터 기업성장
응답센터

KAC 혁신 전략체계
  • 설립목적
    공항을 효율적으로 건설·운영, 항공산업의 육성·지원에 관한 사업수행으로
    항공수송을 원활하게 하여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이바지
  • VISION
    2030

    초융합 글로컬 공항그룹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지역은 세계 속으로

  • 경영목표
    • 안전·서비스
      최상위

    • 여객 1.2억명

    • 재무건전성
      공기업 최고수준

    • 글로벌
      항공산업 선도

    • ESG
      공공분야 최상위

  • 전략방향
    • 친환경 안전공항 구현
    • 글로컬 항공서비스 혁신
    • 미래공항 패러다임 선도
    • 신뢰·혁신기반 경영건전화
  • 혁신목표
    끊임없는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AC
  • 혁신방향
    • 운영혁신으로
      효율성·생산성 제고

    • 기능혁신으로
      본연의 기능 강화

    • 공공혁신으로
      민간 혁신성장 지원

  • KAC
    혁신 과제
      • 조직·인력(정원) 효율화
      • 탄력적 인력 운영 
      • 예산 효율화
      • 복리후생 효율화
      • 안전·보안 관리체계 강화
      • 디지털 친환경 공항 구현
      • 항공네트워크 확대
      • 컨세션 관리체계 개선
      • 규제개혁·기업환경 개선
      • 민간 협업체계 강화
      • 혁신기업 성장 지원
      • 지역상생·발전 지원
혁신 추진조직

국민참여 · 소통의 혁신 거버넌스 구축

  1. 경영위원회
    (CEO)(의결)
  2. 시민참여혁신단전문가·시민단체·업계
    (자문)

    혁신기획단 (기획·지원)

    • 이해관계자(외부)
      일반국민
      지역주민
      정부·국회
      항공사·상주업체 등
    • 소통조직(내부)
      ESG경영실실
      기획조정실
      항공영업실
    • 혁신 실행조직
      • 12개 과제실행 부서(실)
      • 협업 네트워크
      • 공항서비스 국민제안단
  • 의결기구 경영위원회 또는 CEO
  • 자문 · 심의 시민참여혁신단
  • 기획 · 지원 혁신기획단(전략기획본부)
  • 혁신실행 과제 실행부서, 외부 협업 네트워크, 국민참여 실행조직
  • 이해관계자 및 소통조직 이해관계자 의견반영 및 환류
  • 담당부서 경영전략부
  • 연락처 02-2660-2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