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기업성장 응답센터 기업성장 응답센터 기업성장
응답센터

ESG경영 소개
ESG경영이란

ESG경영은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경영활동 과정에서 경제적 이윤 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의사결정에 반영하는경영전략으로서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을 관철하여 기업의 생존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속가능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한국공항공사는 항공산업의 육성·지원이라는 본업 이외에도 ESG경영을 접목하여 국가경제의 균등한 발전과 국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KAC ESG경영
목표

친환경 항공산업 전환을 리드하는 포용성장 플랫폼

슬로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여는 함께 Green 안전한 하늘길

arrow_up
4대
추진
방향

저탄소공항운영
(E)

  • ① 공항 내 탄소중립 실행력 제고
  • ② 이해관계자의 탄소저감 유도
  • ③ 탄소중립 생활실천
  • ④ 환경분야 성과관리

안전경영 추진
(S)

  • ① 포스트코로나 선제적 준비
  • ② 안전 신경망 구축
  • ③ 사이버안전망 구현 및 정보보안 강화

사회적 가치 실현
(S)

  • ① 지역사회 경제회복 추진
  • ② 중소·벤처기업 동반성장 추진
  • ③ 다양성 및 인권보장
  • ④ 모·자회사 ESSG 협력 추진

공정・투명한 지배구조
(G)

  • ① 의사결정 프로세스 운영
  • ② 윤리·준법경영 문화 조성
  • ③ 청렴문화 확산 및 부패 예방
  • ④ 정보공개 확대 및 회계 투명성 제고
plus
추진체계
· ESG경영위원회 운영
· 협력 네트워크 구성
이행관리
· KAC ESG경영지수 운영
· 내부 경영평가 성과지표
성과측정
· KAC ESG경영지수 평가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plus
ESG 경영
내재화

경영진 합리적 의사결정 + 직원 공감대 형성 ⇒ 전사 참여

부서별 ESG 경영체제로의 전환과 외부 확산

이해관계자 참여
  •  
    주요 이해관계자
    임직원

    모든 임직원

    노동조합

    공항가족

    자회사

    항공사

    임대업체

    협력사 등

    고객

    공항 이용객

    일반국민

    지역사회

    지역주민

    공항 인근 지역
    (소음대책지역 포함)

    NGO

    학계

    정부 및 유관기관

    정부부처

    국회

    지자체

    공공기관

  •  
    주요이슈

    일과 삶의 균형

    공정한 성과보상체계

    글로벌 인재양성

    상생의 노사문화

    동반성장 확대

    공정사회구현

    항공사 육성 및 지원

    협력업체 경쟁력 강화

    고객서비스 증대

    최상의 공항안전 구현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일자리 창출

    지방공항 활성화

    소음대책지역의 주민복지 증진

    국정과제에 대한 공기업의
    주도적 역할

    지방공항 활성화

    일자리 창출

    저탄소 녹색공항 조성

ESG경영 바로가기
  • 담당부서 ESG경영부
  • 연락처 02-2660-2657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평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