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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님의 고객의 소리 입니다.

제목, 발생지(공항), 등록일, 처리상태, 답변필요여부, 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된 표입니다.
제목 제주공항 장애인 실외주차장 차량이동로에 비장애인의 차량 일렬 정차로 인한 장애인 차량 이용 불편
발생지(공항) 본사(Headquarter) 등록일 2021-02-27 21:32:08
처리상태 완료 답변필요여부
내용

제주공항에는 실외주차장이 공항건물 길건너편에
1, 2 장애인 주차장이 있답니다(주차 위치 구역표시 영어 기억 안남). 좌우 병렬 주차시설이죠
저는 호흡관련 장애로 장애인 차량을 소지하여 주차를 하기 위해 장애인 주차장에 진입하였더니
비장애인 차량들이 오른쪽 주차공간을 막고 출구 끝에서 부터 입구쪽 부근 까지 일렬로 비상등 켜고 정차 해 있는 거예요
주말연휴라 차들이 더 많았겠죠?
출구를 향해 나가는 차는 정차한 차량을 긇힐세라 조심조심 하며 빠져 나가는 꼴이였습니다.
차가 막혔나 ? 하고 점점 앞으로 진입하다 사실을 알고 어이 없었습니다.
그 옆 장애인 주차장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 장애인 주차장보다는 덜하지만

주차공간 비어 있는 몇곳까지 진입차량으로 막혀 버리는 거예요
더구나 렌트차량도 다수 되어 있었습니다. 비장애인 차량마이 아니라 렌트차량은 렌트카 주차장이 따로 있는데두요
비장애인 차량인 이들은 과태료 대상이 되지 않나요? 단속은 안하나요?
주차를 안했으니까, 한쪽으로 비켜줬으니까?, 이건아니죠 그러다 아차 잘못하여 차 긇히면 누구 잘못인가요?
장애인들도 경감되긴 하지만 주차료를 내는데 장애인 차량들만 비장애인 차량들로 불편을껶어야 하나요

제가 주차를 하기 위해서 저도 비상등을 켜야 했고,
배웅해 다시 돌아와 차량을 빠져나올때도 진입차량에 비켜달라고 해야 할 정도였답니다.
.
앞에차들은 출구부터 쭉 일렬 정차했기에 비켜 줄수가 없던 것이요
장애인이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서도 비장애인차량에 아쉬운 사정을 해야 하니
이건 또 무슨 세상인가? 황당하고 속상하고
솔직한 심정으로는 정차한 차량들 다 촬영해서
"인식이 결여된 비장애인의 주차장이용 행태" 로 제보 하고 싶었지만 꾹 참았습니다.
같이 사는 세상 다 이유는 있으니까요

더불어 사는 세상 비장애인 차량이 잠시 정차 할수도 있고 사정상 잠시 주차도 할수 있는 아주아주 급한 사정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비어 있는 주차공간만저 막힐 정도로 한쪽을 쭉 한줄 정차 해 놓을 정도면 심각한 거거든요
단속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 주차장을 비장애인 차량들로 채워 지지 않도록
장애인 주차장에 대한 배려 인식을 심을수 있도록
지도 관리해 달라는 이야기 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답변일, 담당부서, 답변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되어 있는 답변정보 테이블입니다.
담당자 함영화 답변일 2021-03-03 16:14:24
담당부서 제주고객서비스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고객서비스부 함영화입니다.
공항을 이용하시며 겪은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까움과, 깊이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고객님 민원의 내용은 「1. 비장애인 차량의 장애인 주차장 이용과 주차구역이 아닌 곳에 정차하여 차량 진출입 불편, 2. 렌트카가 렌트카 주차장이 아닌 장애인주차장 이용」 등으로 인한 불편과, 단속을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제주국제공항은 장애인의 이동 및 이용 편의를 위해 여객청사와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장애인주차구역이 조성되어 있는 관계로, 일부의 이용객이 배웅.마중을 위해 청사와 가장 가까운 장애인주차구역 주변에 주정차한 것으로 여겨지며, 렌트카도 위와 같은 경우로 추정됩니다.
또한, 공항내 렌트카 주차장은 렌트카이용객을 이동시키는 셔틀주차장으로만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대여된 렌트카는 동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저희 공사는 질서유지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자치도와 함께 대중교통의 공항내 경유를 확대하고, 대중교통이용 안내를 강화하고 있지만, 다수의 공항 방문객은 자차를 이용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공사는 주차장내 불법주정차에 대해선 직접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단속권한이 없어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으나, 공항내 질서유지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여 주정차질서를 수시 계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내용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연락처 : 064-797-2337(고객서비스 함영화)
고객님의 작은 말씀도 크게 귀담아 듣고 소중히 여기는 한국공항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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