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배경
울릉도 및 독도 교통기본권 제공
울릉도 및 독도 정주 여건 보장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개요
사업위치 | 사업규모 | 사업효과 | 사업시행자 | 사업지 | 운영주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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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사동리 일원 |
50인승 항공기 취항 가능 공항 건설 (설계항공기 : ATR-42) |
서울-울릉 간 6~9시간 소요 (항공) 약 1시간 소요 |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 한국공항공사 |
6,651억 | 한국공항공사 (운영시간 : 06~18시) |
세부 사업규모
구분 | 기본설계('17.12) | 기술제안('19'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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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로 | 1,200m * 30m | 1,200m * 36m |
착륙대 | 1,320m * 80m | 1,320m * 140m |
계류장 | 5대(견인식) | 6대(자력식), 경항공기 4대, 헬기 2대 |
항행시설 | 시계비행 | 시계비행 + 계기비행 |
여객터미널 | 3,450m2 | 좌동2 |
부대건물 | 2,770m2 | 좌동2 |
주차장/일주도로 | 142대 / 도로(921m) | 154대 / 터널(457m) |
사석/케이슨 | 1,153m / 293m | 447m / 987m |
추진경위
2011.01 | 공항개발중장기 종합계획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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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 | 예비타당성조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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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 |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
2015.11 | 기본계획 고시 |
2017.12 | 기본설계 완료 |
2019.05.08 | 울릉공항 건설사업 총사업비 조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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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3 | 울릉공항 건설사업 사업비 분담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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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 | Landside 설계착수 |
2020.03 | Airside 실시설계 완료 |
2020.11 | Airside 공사 착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