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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공개 목록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여객서비스, 공항시설이용에 관한 고객 여러분의 불만사항,제안 등의 내용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 소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인에 대한 비방,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 요구, 반 사회적 내용, 기타 장난 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의 내용은 민원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및 민원 내용은 정보 주체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 17조 및 71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비공개 요청 시에는 타인이 내용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구**님의 고객의 소리 입니다.

제목, 발생지(공항), 등록일, 처리상태, 답변필요여부, 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된 표입니다.
제목 제주공항 보안요원의 이해못할 행동에 대한 민원답변이 불성실하여 본사에서 꼭 조사해 주시기를 바람니다.
발생지(공항) 본사(Headquarter) 등록일 2021-10-26 16:16:54
처리상태 완료 답변필요여부
내용

2021-10-21 09:22:05
10월21아침6시20분쯤 검색대 여직원의 귀찮은듯.짜증난듯 졸린듯 짐짝 취급하듯한 말투로 통과하란 말을 하던데요.(팔 벌리고 대기중인데 멀직이서 검사봉 체크도 없었고,자기들 마음대로인 모양)
새벽에 일어나 고요한 정신상태에서 그런말투를 들으니 기분이 매우 나빴습니다.직장과 집을 구분 못하시는듯 합니다.
6시37분쯤 항의차 다시가서 말을 전했으나 전달되지않은듯 하고. 상대방 지목이 혼동되 자세히 글 올림니다

한국인 심사대 우측?으로 나와 우측? 검색대 여직원이며
저는 165키에 진한 청바지 초록자크 상의. 민머리.베이지섹 캡모자.갈색신발.검은멜방가방을 했습니다.
왜 제주공항만 반복적으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관계자의 형식적인 재발방지 맨트가 아니라 당사자의 사과를 받고싶습니다.
주먹으로 쳐야만 아픈게 아님니다.

답변내용2021-10-25 09:16:42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보안관리부 신은실입니다.
공항을 이용하시며 저희 직원으로 인하여 겪은 불쾌함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깊이 위로의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의 사례를 전 직원에게 전달하여 철저한 직원 교육을 시행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 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항에서 불쾌함을 느끼신 점
관리자로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너무 이해부족,불성실 합니다. 1.민원의 상대방을 찾았는지도 의문이고,매크로성 답변말고, 2.상대방의 사과전화를 요청했는데
거기에 대한 답변도 없고요, 당담자의 해명 전화도 없고요, 필요하면 전화해라!" 식의 음성적 대응은 아니라고 봄니다.
이용하는 사람은 스트레스 받게하고, 관계자의 틀에박힌 멘트. 운 나쁘게 그 직원 만나 민원내면 또 사과멘트하고... 이게 뭔가요? 동네슈퍼도 이리 두리뭉실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부터 상대방에 스트레스 푸는 말투를 듣는다면. 사람이라면 다 기분 나빠할겁니다. 다만 무시하던가, 참던가 겠지요!오죽했으면,대합실에서 15분 고민하다 다시 올라가 항의 했겠어요! 5.6마디의 말 같은데 듣는순간 "이게뭐지?"어안이벙벙하고 놀랐습니다.
또,공항 갈때마다 검색대 버릇없는직원을 골라 눈치보며 가야하겠습니까?

우선 그직원을 찾았는지?사과하기 싫어 하는지,상대방의 입장 등,, 진실성 있는 대충의 기승전결이라도 말씀해주시는게 순서라고 봄니다. 이걸 업무라고 하시는지. 로봇과 뭐가 다를까요? 본사에서 꼭 공정하게 조사해 처리해 주시기 바람니다.제주공항에 넘기지 말아주세요, 반복 됨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답변일, 담당부서, 답변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되어 있는 답변정보 테이블입니다.
담당자 신은실 답변일 2021-10-28 13:16:52
담당부서 제주보안관리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보안관리부 신은실입니다.

먼저 저희 공항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
관리자로서 대신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유선상으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철저한 직원 교육을 시행하고, 공항 이용에 불편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 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연락처 : 064-797-2369 ( 보안관리부 신은실 )

고객님의 작은 말씀도 크게 귀담아 듣고 소중히 여기는
한국공항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만족도 정보 입니다.

만족도 매우 불만족 불만족 사유 답변내용 이해 부족
불만족 내용
자회사의 대장이란분이 11월1일 휴가에서 돌아와 차장이란분과 다시 전화해 사과 하신다더니
역시 당시 모면하기위한 변명이었군요, ​대장님이란분이 자처해서 월요일 연락 주신다하지않으셨나요?
아니면 차장이란분 성질이 좀 있던데 거부해서 연락을 못주시는 건가요?
동네슈퍼도 이렇진않아요,기대한 내가,,,, 담당자분은 한쪽말만 듣고 답하시고,,,,

재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신은실 답변일 2021-11-02 09:47:46
담당부서 제주보안관리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한국공항공사 보안관리부 신은실입니다.

우선 저희 공항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
관리자로서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유선상으로 말씀 드렸듯이
보안검색 현장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나
고객 응대에 있어서 고객님들께 더 나은 공항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CS교육 실시, 응대 구조 개선 등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직원에 대한 직접적 불이익 조치를 할 수 없는 점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나은 보안 검색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제주공항이 되겠습니다.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연락처 : 064-797-2369 ( 보안관리부 신은실 )

고객님의 작은 말씀도 크게 귀담아 듣고 소중히 여기는
한국공항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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