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채팅상담 채팅상담 채팅상담 챗봇안내 챗봇안내 챗봇안내 루트맵 루트맵 루트맵

VOC 공개 목록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여객서비스, 공항시설이용에 관한 고객 여러분의 불만사항,제안 등의 내용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 소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인에 대한 비방,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 요구, 반 사회적 내용, 기타 장난 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의 내용은 민원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및 민원 내용은 정보 주체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 17조 및 71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비공개 요청 시에는 타인이 내용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김**님의 고객의 소리 입니다.

제목, 발생지(공항), 등록일, 처리상태, 답변필요여부, 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된 표입니다.
제목 근무태도가 매우 불량한 제주공항 국내선출발 보안검색
발생지(공항) 제주공항 등록일 2022-08-16 10:09:31
처리상태 완료 답변필요여부
내용

안녕하세요,
제주에 가족이 있어 자주 제주공항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아니라 공항 보안검색대 직원들의 불량한 근무태도가 올 때마다 매번 관찰이 되어 우려의 글 남깁니다.

제가 목격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몇 가지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검색대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이 서로 무슨 음료를 사마시자고 하는 사적인 대화
2. 바디검색대 지나와도 아무런 안내(팔을 벌리라거나 또는 그냥 지나가라고 수신호 하거나)도 없고 담당직원이 다른 직원을 쳐다보며 대화
3. 한 여직원이 바디검색대 배치되어 근무중인 다른 여직원을 뒤에서 안음

오늘(8/16)은 오전 9시 40분경 7번 검색대를 통과하는데 상기 내용 중 2번과 3번 사항을 경험했습니다.

테러방지 등 안전을 위한 검색대에서 이렇게 안일하고 허술한 근무태도로 임하는 것은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제대로된 감독이 이루어지지 않고 마치 편의점이나 놀이공원에서 근무하는 듯한 모습입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공항에서 그것도 보안검색대에서 이러한 행태를 지속적으로 보이니 불안하고 염려스럽기 짝이 없네요.
제주공항은 어찌 이러한 행태를 방관하고 바로잡지 않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이 부분은 속히 개선이 되어 "보안검색대"에 걸맞은 근무태도와 책임감으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항공사에서 보안검색을 외주를 줬다고, 외주사의 답변을 그대로 가져와서 전달하는 안일한 답변만 달지 마시고
공항공사에서 필요하다면 보안 파트너사 교체를 한다던가, 외주사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답변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안의 중요성과 보안의식 부재의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답변일, 담당부서, 답변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되어 있는 답변정보 테이블입니다.
담당자 김병언 답변일 2022-08-17 09:45:55
담당부서 제주보안관리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보안관리부 김병언입니다.
제주공항을 이용하시면서 염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항공보안 발전에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의견을 접수하고 해당 내용을 한국공항공사 자회사인 항공보안파트너스(주)에 전달하여
당시 근무자 포함하여 전체 인원에 대한 재교육을 요청하였습니다. 아래는 민원과 관련한
답변입니다.

-------항공보안파트너스(주) 답변-------

안녕하십니까.
제주공항 보안검색대 담당자입니다.

제주공항 보안검색대를 이용하면서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로 인하여 불안하고 염려스럽게
한 점에 대하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직원과의 개별면담을 통해 당시 근무태도에 문제가 있었음을 제기하였고 직원은 무성의한
근무태도를 인정하여 보안사고 및 고객응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개선되지 못한 점, 관리자로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여
고객님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위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안검색원들의 행동을 주의하도록 하고 근무현장에서
불필요한 언행과 행동 삼가 및 고객응대에 대해 교육을 진행 하겠습니다. 저희 직원의 정중하지
못한 태도로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고객 접점 부분에서 미흡한
부분이 없도록 전직원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항공보안파트너스 제주사업소 사무실(064-797-2783)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공보안파트너스(주) 답변 끝-------

해당 내용 관련하여 저희 제주공항 보안관리부에서도 문제의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직원들의 보안의식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문의가 있으신 경우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연락처 : 064-797-2323 (보안관리부 김병언)


고객님의 작은 말씀도 크게 귀담아 듣고 소중히 여기는 한국공항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평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