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협약부속서, 공항시설법, 공항안전운영기준 등에 의거 항공기사고 또는 공항 시설물 등의 화재사고 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조 및 소방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최소화함을 목적으로 한다.
임무- 항공기사고, 시설물 화재 발생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 소방 및 인명구조 차량 장비 관리운영
공항별 구조 · 소방 차량 및 인력현황
구분 | 김포 | 김해 | 제주 | 청주 | 무안 | 여수 | 울산 | 양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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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소방등급 | 10 | 9 | 9 | 8 | 9 | 7 | 7 | 7 | |
구조 · 소방 차량 |
소방차(대) | 7 | 4 | 5 | 3 | 3 | 2 | 2 | 2 |
분사율 (ℓ/min) |
24,000 | 26,400 | 23,700 | 24,000 | 18,000 | 12,000 | 11,000 | 13,000 | |
주소화제 보유량(물,ℓ) |
72,000 | 45,000 | 56,000 | 32,000 | 33,000 | 23,000 | 22,000 | 21,000 | |
주소화약제 (FOAM,ℓ) |
7,600 | 5,400 | 5,400 | 4,200 | 4,200 | 3,000 | 3,200 | 2,700 | |
보조소화제 (분말,kg) |
1,000 | 1,000 | 1,000 | 750 | 750 | 500 | 500 | 500 | |
구급차량(대) | 1 | 1 | 1 | 1 | 1 | 1 | 1 | 1 | |
소방인력(명) | 67 | 50 | 60 | 33 | 33 | 29 | 29 | 29 |
- 담당부서 재난방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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