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챗봇안내 챗봇안내 챗봇안내 채팅상담 채팅상담 채팅상담 루트맵 루트맵 루트맵

VOC 공개 목록

한국공항공사에서는 여객서비스, 공항시설이용에 관한 고객 여러분의 불만사항,제안 등의 내용을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의 소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인에 대한 비방, 기관(단체)의 이익을 위한 특정한 행위 요구, 반 사회적 내용, 기타 장난 성 글이나 저속한 표현의 내용은 민원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및 민원 내용은 정보 주체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 17조 및 71조,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비공개 요청 시에는 타인이 내용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김**님의 고객의 소리 입니다.

제목, 발생지(공항), 등록일, 처리상태, 답변필요여부, 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된 표입니다.
제목 김포공항 홈페이지에 행선지 및 항공사 이름 오류
발생지(공항) 김포공항 등록일 2023-02-01 16:22:22
처리상태 완료 답변필요여부
내용

김포공항 홈페이지 '운항정보' 탭의 '출발/도착 안내' 및 '운항스케줄'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오류가 있어 글을 남깁니다.

1. 티웨이항공, 중화항공, 에바항공(장영항공)에서 운항하는 타이베이 노선 목적지가 '타이베이/성산'으로 되어있는데, 공항명 '松山'은 한국어 발음으로도 중국어 발음으로도 '성산'이 아닙니다. 국립국어원의 중국어 표기법에 따른 한글 표기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송산' 혹은 '쑹산' 등으로 적는 것이 일반적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일본항공사 '전일본공수(全日本空輸, All Nippon Airways)'의 사명이 '전일본항공'으로 되어 있습니다.
잘못된 사명일 뿐 아니라, '일본항공'과 혼동될 여지도 있어 수정이 필요합니다.

3. 추가로, 외항사의 경우 한국 항공사와 달리 항공사 심볼이 들어가있지 않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 2번 사항과 관련해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부분에 대한 수정을 요청합니다.

첨부파일 김포공항_오류.JPG

답변 정보 입니다.

담당자, 답변일, 담당부서, 답변내용, 첨부파일이 표기되어 있는 답변정보 테이블입니다.
담당자 이가희 답변일 2023-02-02 15:41:01
담당부서 경영정보부
답변 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한국공항공사 경영정보부 이가희(02-2660-2259)입니다.
공항을 이용하시며,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 주신부분을 검토한 결과 1번 타이베이/성산에 대한 부분은 국립국어원에서 쑹산으로 확인하여
"성산"이 들어간 용어는 "쑹산"으로 수정할 예정이며, 2번 전일본공수 사명도 같이 변경하여 반영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빠른 시일내에 조치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3번 사항은 국내항공사와 달리 외항사의 경우 심볼을 따로 받기가 어려워 심볼 없이 표기되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반영하여 외항사 또한 심볼도 같이 표기 할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작은 말씀도 크게 귀담아 듣고 소중히 여기는 한국공항공사가 될 것을 약속드리니,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 담당부서 서비스개발부
  • 연락처 02-2660-2446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 평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