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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2022년 상반기)

서비스항목,이행기준,이행실적 항목 순으로 주요 서비스 이행표준 이행실적 안내표

서비스 항목 이행기준 이행실적
안전한 여행

공항 청사

안전 관리 강화

국가항공보안 우발계획에 따른 국가항공보안등급별 조치사항 이행
  • 100% 이행
국토부 고시 및 예규에 적법한 장비 관리
  • 100% 이행
보안전문 교육시간 기준 준수
  • 100% 이행(19개 과정 1,607명)
재난 및 위기관리 능력 강화 훈련 실시
  • 100% 이행(항공기 사고대응 훈련 등) 

항공기 안전운항

항행안전시설 분기별 점검계획 대비 이행율
  • 100% 이행(810,110회 계획 및 점검)
항행안전시설 관리 정기교육 이수율
  • 100% 이행(3개 과정 59명 이수)
이동지역 관련 협의체 운영(연 1회 이상)
  • 100% 이행
활주로 최소점검기준 준수율
  • 100% 이행(김포, 제주, 김해 일4회 / 무안, 여수, 울산, 양양 일3회)
편리한 여행

쾌적한

환경 유지

실내 온도 법적기준 준수
  • 100% 이행
실내 조도 법적기준 준수
등급별 검사대,체크인카운터  대합실,안내카운터,중앙홀 수하물처리장,승강장,통로,화장실
A급 600~1,500Lux 300~600Lux 150~300Lux
B급 300~600Lux 150~300Lux 60~150Lux
* A급(1일 처리이용객 1만명 이상), B급(1일 처리이용객 1만명 미만)
  • 100% 이행
실내 공기질 법적기준 준수
  • 미세먼지 농도 100µg/m²이하
  • 초미세먼지 50µg/m²이하
  • 이산화탄소 농도 1,000ppm이하
  • 일산화탄소 농도 10ppm이하
  • 폼알데하이드 농도 100µg/m² 이하
  • 100% 이행

청결한

시설환경 유지

구내업체 점검 월1회, 평가 분기1회 실시
  • 100% 이행
화장실 체크리스트 공항규모에 따라 일정주기로 점검(일 1회~매 3시간)
  • 100% 이행
여객 편의시설 접촉부문 공항규모에 따라 일정주기로 소독(일 최소 1회~최대 4회)
  • 100% 이행
음용수기 필터 분기별 1회 교체
  • 100% 이행

이용 편의성

제공

'편의시설 관련 고객불편민원' 평균 20건 이하(공항별)
  • 100% 이행
승강시설(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월1회 자체검사, 연1회 정기검사
  • 100% 이행
공항-도시 간 연계 교통망 확대 협의(반기별 1회 이상)
  • 100% 이행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일반점검 일2회, 세부점검 월1회              
    • 100% 이행

    항공사 및 

    협력업체와

    공동가치 

    창출 노력

    구내업체 간담회(반기별 1회)
    상주고객 협의체(반기별 1회 이상) 
    • 100% 이행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고객접점 업무의

    정확성

    주차 및 출차 소요시간 평균 10분 이내 달성

      100% 이행

      탑승수속 평균 소요시간 기준 준수(국내선 25분, 국제선 45분 이내) 100% 이행                

         고객 

        서비스품질

        향상노력

        기한내 VOC 처리율 기준 준수(95% 이상)
        100% 이행(총 접수건수 99.99% 기한내 처리)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항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문화행사 개최 기준 준수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총 10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총 5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경주, 양양) 총 1회 이상
          • 100% 이행

          Surprise 이벤트

          개최

          고객참여형 이벤트 개최 기준 준수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총 10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총 5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경주, 양양) 총 1회 이상
          • 미정(서비스 이행중)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 실천 임직원 기부금을 활용한 CSR 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 미정(서비스 이행중)
          자체청렴도 조사 실시(연 1회)
          • 100% 이행
          정보공개 실천 공공기관 통합공시 매뉴얼 준수
          • 100% 이행
          고객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추진실적 공시(연 2회)
          • 100% 이행
          환경
          친화적인 공항
          청사 내 조경공간 조성(1개 이상)
          • 100% 이행
          고객응대
          고객 맞이 자세 고객만족센터 통화 응대율 90% 이상
          • 100% 달성(통화 응대율 98.1%)
          고객만족도 조사(PCSI) 및 서비스모니터링 시행
          • 100% 이행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VOC처리기한 준수(7일 이내)
          • 100% 이행
          타기관 소관 민원 접수일로부터 2일 이내 해당기관 전달
          • 100% 이행
          고객 우수 제안 보상(분기별 해피레터 발송)
          • 100% 이행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관련규정(공항이용자 피해구제계획)에 따른 보상
          • 100% 이행
          공사안내

          지사명,전화,주소 항목 순으로 공사안내표

          지사명 전화 주소
          본사 1661-2626 (우편번호 07505)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서울 (우편번호 07505)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6
          부산 (우편번호 46718)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제주 (우편번호 63115)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대구 (우편번호 41052)대구광역시 동구 공항로 221
          울산 (우편번호 44238)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1103
          청주 (우편번호 28142)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980
          무안 (우편번호 58533)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260
          광주 (우편번호 62425)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420-25
          여수 (우편번호 59606)전라남도 여수시 여순로 386
          포항경주 (우편번호 37926)경상북도 포항시 남도 동해면 일월로 18
          양양 (우편번호 25042)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01
          사천 (우편번호 52516)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사천대로 1971
          군산 (우편번호 54168)전라북도 군산시 옥서면 산동길 2
          원주 (우편번호 25239)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38
          항로시설본부 032-880-0315 (우편번호 22382)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공항지원단지 G3) 인천공항 우체국 사서함 29호
          항공기술훈련원 043-290-2300 (우편번호 28207)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남계길 22-55
          • 담당부서 서비스개발부
          • 연락처 02-2660-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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